코로나19(코로나바이러스 감영증)가 전국적으로 확산되면서 연예계도 비상이 걸린 가운데, 이병헌과 유재석, 신민아 등 스타들의 선한 영향력이 계속되고 있어 따뜻함을 전한다. 사람이 많이 몰리는 행사는 올스톱되고, 행사들을 온라인 생중계로 대체하는 등 연예계 풍경도 완전히 바뀌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속도로 늘어나면서 정부에서 전염병 위기 경보가 심각으로 격상되면서 전국이 비상사태에 돌입했다. 연예계 행사는 대부분 취소되거나 온라인 생중계로 대체되고 있으며, 영화 개봉 일정이 잠정 연기되고 시사회 및 무대인사 등의 행사는 전면 취소되고 있다.

방송계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음악방송 등을 방청객 없이 진행하는 등 대책 마련을 진행 중이다. 특히 야외 촬영이 많은 예능 프로그램의 경우 추후 상황을 지켜보면서 녹화 계획을 조정할 예정이다. SBS 예능프로그램 ‘런닝맨’ 측은 2주 전부터 실내 촬영을 진행하고 있는 상황.

KBS 2TV ‘1박2일’ 측과 SBS ‘맛남의 광장’ 등도 최대한 안전을 고려해 촬영을 진행하기 위해 여러 방안을 검토 중이다. KBS 1TV ‘전국노래자랑’도 당분간 녹화 없이 스페셜 방송 대체를 결정했고, 종합편성채널 TV조선 ‘미스터트롯’은 지난 24일 결승 녹화를 취소했다.

드라마 제작발표회와 컴백 기자간담회 등은 대부분 온라인 생중계로 대체되고 있다. 이달 초부터 코로나19 여파로 종합편성채널 JTBC 드라마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케이블채널 tvN 드마라 ‘하이 바이, 마마!’ 등의 온라인 생중계로 제작발표회를 대체했던 바.

보이그룹 방탄소년단도 지난 24일 글로벌 컴백 기자간담회를 온라인 생중계로 변경해서 진행했다. 이밖에도 걸그룹 엘리스와 UNVS, 안예은 등도 컴백 쇼케이스를 취소했다. 또 걸그룹 트와이스와 보이그룹 샤이니 멤버 태민은 내달 예정됐던 콘서트를 취소하거나 연기하면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나섰다.

영화계도 비상이 걸렸다. 코로나19 위기 경보 단계가 심각으로 격상되면서 극장가를 찾는 관객들이 대폭 감소했다. 25일 영화진흥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24일 총 관객은 7만 7000여 명으로,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주말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영화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감독 김용훈)은 개봉 첫 주말 양일간 16만 4398명의 관객을 동원하는데 그쳤다. 전주 개봉작인 영화 ‘정직한 후보’(감독 장유정)가 개봉 첫 주말 53만 1981명을 동원한 것과 비교해보면,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라고 하더라도 관객들이 대폭 감소한 모습이다. 코로나19 여파로 직격탄을 맞았다.

결국 개봉을 앞둔 영화들은 개봉 잠정 연기를 결정했다. 영화 ‘사냥의 시간’(감독 윤성현)은 당초 26일 개봉될 예정이었지만 개봉일 연기를 결정했다. 아카데미 4관왕을 기록하며 관심을 받고 있는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 흑백판’도 당초 26일 개봉에서 연기를 결정했다. 뿐만 아니라 ‘결백’(감독 박상현)과 ‘콜’(감독 이충현)도 3월 개봉 예정이었지만 일정 변경을 논의 중이다.

코로나19의 여파가 연예계도 휩쓸고 있는 가운데, 많은 스타들이 기부를 실천하면서 선한 영향력을 발휘해 귀감이 되고 있다. 취약 계층을 위한 기부 실천으로 따뜻함을 전달하고 있는 것.

배우 이영애를 시작으로 김고은, 박서준, 신민아, 이병헌, 방송인 유재석과 장성규 등 많은 스타들이 크고 작은 기부로 따뜻함을 나누고 있다. 이영애는 지난 21일 대구 사회복지공모금회에 성금 5000만 원을 기탁하며 응원 메시지를 전했다. 김고은도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를 통해 1억 원 규모의 마스크 4만장을 전했고, 박서준도 대구에 1억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신민아도 25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에 1억원의 성금을 기탁하며 취약 계층을 돕기 위해 나섰다. 또 이병헌도 사랑의 열매에 1억원을 쾌척하며 노인과 장애인, 저소득 가정 취약계층에게 도움의 손길을 전했다. 유재석도 이날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1억원의 성금을 기부하며 선한 영향력을 행사했다. 이밖에도 가수 송가인과 방송인 장성규, 배우 박해진 등이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있다.

국가적인 비상 사태에 스타들의 선한 영향력이 이어지면서 위로를 전하고 있다.

#코로나바이러스 #선한영향력 #스타들의기부 #스타영향력 #코로나바이러스기부 #연예계기부 #연예계코로나바이러스

#스타코로나바이러스 #연예인코로나 #연예인기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