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경 강사님 유투브 채널을 보다가 2년만에 영어를 유창하게 하시고,

명문대에 가서 영어로 강의하는 모습을 보고 너무 감동받았다.

나도 오픽공부를 하고있지만 일시적인 어학점수를 위한 공부말고

영어회화를 기초탄탄하게 배우고 싶어졌다.

무슨말인지 알아듣기는해도 외국인 앞에서는 꿀먹은 벙어리 탈출하고 싶어..

솔직히 달달외우기는 정말 재미는 없단말이다 ㅠㅠ 오픽 그래도 해야겠지?

 

 

김미경처럼 일상 회화도 잘되기위해서

나에게 맞는 유투브 채널은 찾던 중 애니쌤TV 구독하고 공부를 시작하기로했다.

출퇴근시간에 듣기 정말 좋은 채널인것같다.

이 좋은 채널을 무료로 제공해주다니

나는 정말 좋은 세상에서 살고있는듯

https://youtu.be/uvzLTxLIgW0

 

 

감사합니다 애니쌤 광고도 없고 영어회화 공부하기 최적화되어있어요 ㅠ_ㅠ

애니쌤TV 채널을 둘러보니 정말 쉽게 설명, 부담스럽지 않은 공부양이다

매일, 꾸준히 하자는 목표를 잡고 시작하기로 했다!

그래서 블로그에 그날 배운걸 정리할 예정.

 

다른곳은 보니까 한번말하고 훅 지나가서 따라연습하는데 되돌려봐야하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데

한문장씩 3번 읽어줘서 너무 좋다 ♥

 

영어회화 제대로 Practice!

아래는 애니쌤 TV 보고 공부한것을 다시 복습겸 정리

 

 

 

1. 알람이 울리네

The alarm clock is ringing.

 

2. 벌써 6시구나.

It's aplready six.

 

3.아, 정말 피곤하다.

I feel very tired.

 

4. 조금만 더 자고싶다.

I would like to sleep a little more.

 

5. 아! 오늘 회의가 있지.

I have a meeting today.

 

6. 평상시보다 더 일찍 일어나야 해.

I have to go to the office earlier than usual.

 

7. 늦지 않으려면, 지금 일어나야 해.

If I don't want to be late,

I need to get up right now.

 

8. 잠을 깨려면 일어나서 기지개를 켜야겠다.

I will get up and stretch to wake my self up.

 

9, 오늘 날씨는 어떨까?

How is the weather going to be today?

 

10. 오늘은 오후에 비가 올지 모르니까 우산을 챙겨가야지

It may rain today,

I'd better bring an umbrella.

 

Practice makes Perfect!(중요한 표현 예문 만들기)

1. Would like to 동사원형:~하고싶다.

 

I'd like to get something to eat.

나는 먹을 것을 사고싶어.

 

I'd like to speak English fluently.

나는 영어를 유창하게 하고 싶어.

 

I'd like to go out with him.

나는 그와 데이트를 하고 싶어.

 

2. If 를 사용한 문장

 

If I want to speak English fluently, I should study English harder.

만약 영어를 유창하게 하고 싶다면, 영어공부를 더 열심히 해야 해.

 

If I have enough money, I will go to Europe.

만약 내가 돈이 많다면, 나는 유럽으로 갈 거야.

 

If I have a boyfriend, I will be happy.

내가 남자친구가 있다면, 나는 행복할 거 같다.

 

3. Had better ~해야해 (should 보다 강한 어조)

 

I'd better go.

난 가봐야 겠어.

 

I'd better take a break.

나는 쉬어야 겠어.

 

You'd better be careful.

너는 조심해야 해.

 

​1. 일어나! 일어날 시간이야.

Get up! It's time to get up.

2. 지금 몇 시 예요?

What time is it now?

3. 5분 후에 깨워주세요.

Can you please wake me up after five minutes?

4. 늦지 않게 서둘러서 출근 준비를 해.

Hurry up and get ready for work.

5. 뭘 찾고 있는거야?

What are you looking for?

6. 아버지는 일어나셨어요?

Is Dad up?

7.오늘 아침 먹고 나갈 거야?

Are you going to have breakfast today?

 

are: 이니~?

do:하니~?

8.침대를 정리하는게 좋겠다.

Why don't you make the bed?

9. 오늘 날씨는 어떻죠?

How is the weather?

What is the weather like?

10. 오늘 하루 스케줄은 어떻게 되니?

Can you tell me about your schedule?

Practice makes Perfect!(중요한 표현 예문 만들기)

1. It's time to go 동사원형 ~할 시간이다. ~할때이다.

​It's time to go.

가야 할 시간이야.

It's time to get started

시작 할 시간이야

It's time to ask her out.

그녀에게 데이트 신청 할 때야.

 

2. Look for ~를찾다

 

I'mlooking for a job

나는 일자리를 구하고 있어

 

Are you looking for this camera?

당신은 이 카메라를 찾고 있나요?

 

She's looking for Mr.Right.

그녀는 이상형의 남자를 찾고있어요.

 

3. Be going to + 동사원형 ~할 예정이다.

 

I'm going to buy it.

나는 그것을 살 거야.

 

What are you going to say?

너는 뭐라고 말 할거야?

 

She's going to tell you the truth.

그녀는 사실을 말할거야

 

 

 

엄마와 나는 영어공부 中 ~ING

엄마는 유투브로 영어기초인강 나는 오픽

퇴근 후 보통 드라마 시청하는 우리였는데

마침 우리가 보던 드라마가 다 종영해서

ex) VIP, 시크릿 부티끄, 썸바디, 동백이 등

어제부터 드라마 보는 시간 대신 같이 영어공부하기러했다^,^

뭐든 열심히 하는 엄마가 새삼 대단하게 느껴졌다

본인도 일하고 와서 힘들텐데 매일 맛있는밥 차려주시고,

공부의 끈을 놓지않고 계속 배우려고 하는 모습

 

엄마가 요즘 나보고 철들었다는데

진짜 철든것인가!!

매일 ♥한다고 표현하는중

나중에 표현하고 싶어도 못하는날이 오는것을 알기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