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대체 파이프라인이란 무엇을 말하는걸까?

 

파이프라인이란 더 이상 투자를 하지않아도 일정한 돈이 들어오는 것을 뜻이라고 한다.

 

미래는 예측하지만 대부분 예측대로 되지 않기에 우리는 추가수입과 그리고 내 시간의 확보를 위해서 파이프라인을 구축한다.

파이프라인은 내가 일하지 않아도 구축해둔 파이프라인 시스템으로 돈이 들어오는 머니 시스템이기 때문이다.

 

특히나 일자리가 사라지고, 정부의 주당 52시간 근로 의무화, 경쟁의 심화 가운데 우리는 더 많은 돈을 모아두어야 하기에 파이프 라인은 필수라고한다.

평생직장은 사라지고 있으며, 원잡의 시대는 저물어 가고 있다.

직장인이 유튜브 크리에이터, 무인 빨래방 운영, 자기소개서 컨설턴트, 지식창업 강사 등으로 본업이상의 수익을 올리고 있다.

파이프라인에는 종류가 정말 다양한데

주식투자, 부동산투자, 책 출판을 통한 인세, 편의점 및 빨래방등의 오토매장 운영, 동업투자, p2p배당

유튜브 광고 수익, 부동산 임대 수익, SNS, 사업 찾아보려면 셀 수도없이 많이 존재한다.

그 중엔 자기 취미와 결합하여 시너지 효과를 만드는 파이프라인도 있다.

"그런일을 할 만한 시간이 없어요. 내가 잘 아는 사람이 파이프라인을 설치하다가 실패했어요. "

"그냥 지금까지 살던 방식대로 살래요"

"파이프라인을 설치하라는 속임수에 걸려들어 돈을 날린 사람을 알고 있어요"

불행히도 대다수는 파이프라인이 무엇인지 어떻게 설치하는지 기본 개념을 들어보지 않은채

오랜 습관에 얽매여 이런저런 핑계를 댑니다.

 

내가 좋아하는 일로 돈을 만들 수도 있으며, 인적 노력대비 수익의 리턴이 크기도 합니다.

수익의 극대화 뿐 아니라 파이프라인 건설은 자녀들에게 교육적으로 도움이 되는 가족경영이 되고 있습니다.

번 돈과 시간을 맞바꾸는 과정을 통해 아이들에게 살아있는 진로교육, 경영교육을 할 수 있습니다.

가령 부모가 네이버 스토어팜을 이용하여 사과즙을 판매할 경우 자녀들과 함께 주문, 접수, 마케팅, 유통, 배송을 즐겁게 놀이화할 수 있습니다.

자녀 이름으로 된 주식계좌를 운용하며 주식을 주기적으로 매수/매도할 경우 아이들에게 용돈벌이도 될뿐더러 주식회사의 의미를 가르칠 수 있습니다.

검색지수가 높은 블로그를 소유하며 글쓰기를 통해 블로그 수익화를 하는 부모의 경우 글쓰기 방법과,

카피라이팅 노하우, 광고수입의 원리를 아이들과 공부할 수 있습니다.

후천적 부자들은 퇴근시간과 주말을 이용하여 파이프라인을 건설하고 있으며 남들과는 다르게 미래를 내다보며 돈 버는 시스템,

부자 되는 경영시스템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파이프라인 사업이 무조건 성공하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역시나 노력과 인내, 열정, 욕심 그리고 시간의 소요가 필요합니다.

 

전 세계 어디에도 무조건 완벽한 결과는 없습니다. 무엇이든 꾸준히 해야 빵하고 뜨는 기회가 오는 거겠죠.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즉 다양한 수입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는 것 입니다.

파이프라인 특성

분산투자

한쪽의 파이프라인이 수입이 없을때, 다른 한곳에서 수입을 메꿀수 있습니다.

파이프라인 결합

예시 1. 주식투자 + 2. 투자관련 유튜브 = 3. 투자자모집(수익 수수료)

즉 1번과 2번을 결합하여 3번의 새로운 파이프라인을 만들 수 있죠.

 

파이프라인 설계 방법

1. 수익구조 시스템을 만든다.

2. 시스템을 같이 점검할 수 있는 사람을 찾는다.

3. 제대로 된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공부한다.

 

어떠한 공부와 아이디어가 바탕이 되는 한 쉽게 접근 할 수 있지만,

누구나 할수없는 이유는 과정이 어렵기 때문이죠.

하지만 하나의 파이프라인을 만든다면 그 다음은 쉽습니다.

요즘 세상은 열심히 일하는 것만이 능사는 아닙니다.

제대로 그리고 잘하는 사람들을 관찰하세요, 파이프라인의 시스템이 보입니다.

하루라도 파이프라인을 더욱 늘려가는 인재가 되서 주변을 도와줍시다.

꼭 파이프라인을 통해 수익추구 와 교육 2가지 모두 잡으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