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LoclZug7aoQ

 

 

 

●김미경이 말하는 재테크

재테크 1단계: 내 가치를 위해서 공부

재테크 2단계: 가치를 돈과 가까이 하기 위해서 공부

재테크 3단계: 적은 돈이라도 공부에 투자하자

재테크 4단계: 꿈을 향해 서있어라.

 

나다운 재테크

돈의 방향은->내꿈이어야한다.

그래야 돈이 훨씬 더 가치가 있다

돈 안에 내가 있어야한다

방향을 잃은 돈은 허무하기 때문이다.

 

 

빠르면 빠를수도 늦으면 늦다고 생각하는 재테크

20대 중반에는 공격적인곳(ex:주식)에 투자했다면

이번엔 저축하는 습관을 기르자해서 찾아본 영상이다

 

이영상은 삶의 방향까지 제시해줘서 도움이 되었고 다시한번 나의 돈의 방향성에 대해서 생각해 보았다.

평소 공부머리가 없다고 생각한 본인이 계속해서 자격증을 따고 공부하는 이유는

내 몸값을 높히고 싶었기 때문이다 .

 

몸값을 높여야 사회적 지위가 올라가고, 무시안당하고 내가 사고싶은것을 살 수있는 경제적인 것에서 벗어날 수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23살부터 편입->계약직->정규직이 되기위해 자격증공부를 해왔으며

꾸준히 공부하는 습관을 들이고 있다.

 

하지만 공부습관들이는게 아직까지도 쉽지는않다.

특히 집중력이 다소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에게 맞는 공부법도 찾고있는중이다 .

 

이것도 유튜브를 통해 조금씩 나에 패턴에 맞게 바꿔가고있는데

다음번 블로그 포스팅에 내가 참고했던 공부법을 다뤄봐야겠다.

 

나는 인강을 듣거나 공부를할때 개인적인 생각으로 산만해서 집에서 집중을못한다

밥먹고 바로 눕고싶고 잠만잔다는 ...또르르ㅠ_ㅠ

카페에서,스터디룸에서 커피마시며 돈을 써가며 공부하는스타일이었는데

저축하기러 마음먹었으니까 이것부터 조금 줄여나가볼까한다..

 

어쨋든, 결론적으로 나의 재테크 단계는 곰곰히 생각해보니 이제 3단계정도쯤 되는것같다

김미경이 말한 돈이생겼다면 50%저축 50% 자기계발에 써라고하는데

나도 이번달부터 저축을포함해서 실천중이다

평소에 자기계발에는 진짜 안아끼고 학원 인강들으며 (전부 내돈으로 부모님 도움X)

펑펑 쓰는스타일인데 또 노는것과 친구만나는걸 너~~무 좋아했어서

저축을 많이 아니 정말 못했다

 

하지만 12월달부터는 저축하는 습관을 갖고 월급의 50%이상을 저축하기러 마음 먹었다 잘되길 바란다.

새해부터가아닌 지금부터!!

 

https://youtu.be/BvVL3mqPSsw

 

사실 계획은 주말에 이것도하고 저것도하고 다해야지 해놓구

현실은 밥먹고 하루종일 자는 현실..

그래서 저녁에 일어나서 티비보다가 씻고 자는 일상이 대부분이다

또는 조카랑 놀아주다가 넉다운되어서 기절하는 주말

사실 지나고보면 계획한것을 하나도 실천을 못해 허무하고 안타깝다

 

요즘드는 생각은 나의 시간이 너무너무 소중하다

그렇기 때문에 다시 돌아오질않을 얼마남지 않은 20대를 뜻깊게 보내고싶다.

 

 

 

김미경의 시간관리법

일어나자마자 5분동안 정리하기

핵심을 해결하라 반드시 해야하는데 하기싫은 일을 먼저 해결해라

내재된 힘기르기 성장의 시간이 필요

나를 포기하지 말자

*나의 실수 : 시간관리가 아니라 중요도 관리가 안된다 -> 그런사람 나야나

 

나는 스마트폰 중독자다 (인정)

언제든 어디서든 휴대폰을 달고산다

스마트폰을 이용함으로써 유익한 점이 정말 많지만

시간관리 제일안되는데 유튜브+인스타그램+쇼핑

관련영상 보다보면 시간이 반나절은 훌쩍 지나간다

 

다들 공감하시죠?

 

 

동기부여 받으려다가 하루날린적도 많닼ㅋㅋㅋ

그래서 검색하다가 찾은 앱인데 [스터디메이트]라고

공부 타임워치라 할수있는데

타임워치를키면 다른 딴짓을 어느정도 막을 수있다

다른앱사용하기 기능도있지만 양심상

공부관련아니면 되도록 사용안하는걸 추천한다 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