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분은 바로 누구인가!

공부하시는 모습도 너무 멋있으시죠?

제가 열심히 구독해서 시청중인 자기개발 유투버 '공부하는 의사 토리파'님의 따끈따끈한 새로운 영상이 올라왔어요!

새해를 맞이하면서부터 저는 토리파 공부법으로 영어회화공부를 실천중입니다. 

1달동안 100% 1/4/7/14를 실현하진못하지만 

어쨋든 계획을 세워서 공부할 수 있게 만들어주신 토리파님께 저는 늘 감사한 마음을 갖고있어요. 

하지만 공부를 하다보면 집중을 못해서 자주 슬럼프에 빠지는데요 ㅋㅋ

토리파님은 슬럼프에 빠지면 서점에 간다고 합니다.

서점에서 내가 진짜 하고싶은 공부, 의학 분야에 가서 아무것도 모르지만 무작정 책을 펴보면서 어려운 의학책들을 보면서 '용기'와 '믿음'을 얻었다고합니다. 어떻게 용기와 믿음을 얻었을지 궁금하네요!

 

토리파님은 이번 영상에서는 세상에는 정말 많은 도전중 공부에 대한 도전에 대한 주제로 영상을 다루어 주셨어요.

살인적인 의학공부앞에서 생존할 수 있었던 공부법이야기가 도움이 될 것같아서 영상을 보고 블로그에 정리를 해봅니다.

 

 

먼저 책을 카테고리화 한다고 합니다.

 

1. 카테고리 공부법[마인드맵]

1)대, 소주제, 소주제 내용으로 분류한다.

2)주제들을 마인드맵으로 만들어서 이미지화 시킨다.

3)외울것이 많을경우 1-2개만이라도 꼭 암기한다.

 

어떤 학문이든지 적용이 되기 때문에 카테고리화는 공부법에 필수이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카테고리 공부법을 어떻게 적용할지 3가지 방법

1) 소주제 중 3가지 정도만 기억한다.

2) 2회독 할 때 추가적으로 암기한다.

3) 계속 물음을 던지면서 Output을 형성한다.

예시)많은 내용중 내가 외워야 하는 3가지 정도만 기억.

 

 

2. 여백공부법

내가 알고 있는 지식을 여백을 이용해서 나만의 방법으로 정리해 두는 것.

 

특히, 아웃풋 과정이 중요한데 쉬는 시간을 이용해서 공부한 것들을 생각을 하고 꺼내는 과정을 반복하면 장기기억으로 갈 수 있다고 합니다.

복습을 해도 성적이 오르지 않는다면 아웃풋 과정이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해요.

저도 아웃풋의 중요성을 잘 알고있지만.. 귀찮아서 실천을 안해서 자꾸 까먹나봐요 ㅠ_ㅠ

아웃풋 기억합시다 머릿속에서 꺼내기!! 내뱉기!!

 

3. 문제풀이

문제풀이를 하면서 아웃풋 제대로 했는지 확인

여기서 아웃푹 제대로 했는지 점수에 따라 확인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번 더 정리하기

주말에 약속없이 집에만 있었는데 이런 귀한 영상 올려주신 토리파 선생님께 감사하며 ㅎㅎ

이 꿀팁 우리것으로 만들고 모두 열공해요!!!

 

https://youtu.be/eFWMxtHK-hA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