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새 제가 토리파 선생님 자기개발 공부법 유튜브채널을 보고 큰 깨달음을 얻고 블로그에 정리하는게 습관이 되어버린것 같네요ㅋㅋ

왜냐하면 풀어질때쯤 공부에 대한 동기부여를 해주셔서 까먹고싶지 않거든요 .

그래서 블로그에 기록겸 공유할겸 포스팅하는것 같아요.

의지 약한 저에게 동기부여는 정말 중요하답니다 ㅎㅎ

사실 토리파선생님의 다른 채널도 구독했는데 그 채널을 보고나서부터 블로그를 열심히 하게되었어요.

시키는 대로 했을뿐인데 모든게 저에게 터닝포인트가 되고 기회가 되는것같은? 열심히 저만의 파이프라인을 만들고있는중입니다 ㅎㅎ

이번에는 토리파선생님이 공부를 할때 하지 말아야 할것 5가지에 대해 설명해 주셨어요

시청하고 뭐야.. 전부 내얘기같은데?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 말아야 할 5가지가 무엇인지 같이 한번 살펴봐요.

첫째, 불안한 마음을 가지고 공부에 임하는것.

*불안한 마음 : 불안한 마음이 생기는 이유들을 정리해서 불안노트를 작성할것.

만약 불안한 마음이 지속된다면 휴식 후 공부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두번째, 수동적인 공부

책에 있는 내용을 그대로 따라가는 공부는 피하자.

그러면 책에 있는 내용으로 아웃풋(OUTPUT) 끄집어 내야한다.

책을 읽기만 하는 공부는 공부가 아닙니다.

3. 인강만 듣기

인강만 듣고 공부를 다했다는 생각은 금물!

아웃풋(OUTPUT)이 안되는 공부는 공부가 아닙니다.

인강후에는 반드시 간단한 정리와 반드시 복습이 필요합니다.

4. 필기에 집착

필기는 수업내용을 정리하며 OUTPUT을 해야한다.

그대로 적지말기!

필기는 완벽하게 하는게 아닙니다. 예쁘게 할필요 없다는말...

다섯째, 아무생각 없이 암기하는것.

암기과목은 반드시 이해하면서 암기를 해야 한다.

이해를 바탕으로 한 암기는 산지식이 되고, 이해를 하지 않은 암기는 죽은 지식이 된다.

하지 말아야 할 5가지 요약 토리파쌤 캡처 보호 ㅋㅋ

자신과 싸워야 된다.

길들여지려는 자신과

현실에 안주하려는 자신과 싸워야 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