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마다 유행하는 패션, 대중적인 헤어스타일 등이 다르듯이 화장법 또한 미묘하게 다릅니다. 특히, 해외 스타들이 한국식 메이크업으로 이미지 변신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어떤 스타들이 완벽한 변신으로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는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파라오의 여신, 다이애나 햄드

2019 미스 이집트 유니버스에서 우승을 거머쥔 한 여성이 있습니다. 그녀의 이름은 다이애나 햄드. SNS에서는 파라오의 여신이라고 불리는 그녀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세계 미인 대회 출연자들이 한글, 문화, 언어 등을 배우는 한국의 한 지상파 프로그램에 다이애나 햄드가 출연하게 되었고, 기자회견에도 참여를 했습니다.

그런데 미스 이집트 유니버스에서와는 다른 모습을 보여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한국식 화장을 하고 나타난 것인데요. 사실 그녀는 미스 이집트 유니버스로 뽑혔을 때 ‘스타일이 다소 촌스럽다’라는 평을 받았었습니다. 과한 아이섀도와 생기를 없애는 입술 색깔 그리고 어두운 톤의 베이스와 쉐딩으로 메이크업이 그녀와 맞지 않았던 것이죠. 외국에서는 유행하는 메이크업 스타일이지만 그녀와는 다소 어울리지 않는 분위기라는 반응이었습니다.

하지만 한국식 메이크업을 하고 난 후에는 이미지가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그녀가 가진 초롱초롱한 눈매를 살리기 위해 아이 메이크업을 진하게 하지 않았고, 과한 쉐딩이나 하이라이터, 볼 터치를 자연스럽게 함으로써 전체적으로 청순한 느낌을 살렸습니다. 평소 찍은 모습과 한국에 와서 찍은 사진이 비교가 되었는데요. 한국식 화장이 더 잘 어울린다는 평가가 잇달았습니다. 그녀는 인스타에 “Still in love with Korea”라는 등의 사진과 글을 게시하며 한국에 푹 빠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 라나 콘도르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의 여주, 라라진을 아시나요? 그녀는 베트남인이지만 극 중 한국계 미국인 소녀 역을 맡아 큰 사랑을 받았었죠. 라나 콘도르는 직접 자신의 메이크업 영상을 공개한 적이 있습니다. 쨍한 오렌지 빛깔의 섀도와 코랄색 립이 인상적인데요. 공식 석상에서는 회색이 감도는 아이 메이크업과 올라간 아이라인과 눈썹을 강조하였죠. 진한 컨투어링도 눈에 띄는 모습입니다. 하루는 한국을 방문해 유명 뷰티 유튜버인 이사배에게 메이크업을 받았는데요 완성된 모습은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이사배는 그녀의 자연스러운 피부광을 표현하고, 쌍꺼풀이 없는 눈에 맞춰 아이라인을 그리되 과하지 않게 그렸습니다. 올라간 눈매를 더 강조하기보다는 인상을 부드럽고 어려 보이게 만들어주었는데요. 나이가 들어 보이는 과거의 메이크업 대신에 라나 콘도르의 사랑스러운 이미지에 맞는 화장법을 찾아주었습니다. 라나 코도르는 매우 마음에 들어 하며 좋아했고, 팬들도 라나 콘도르와 찰떡 메이크업이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1억 2천만 명의 팔로워, 켄달 제너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모델이 있죠. 1억 2천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켄달 제너입니다. 그녀는 고혹한 눈매와 두툼한 립 그리고 길쭉한 몸매를 소유하고 있는데요. 평소에는 찐한 눈썹과 깊은 눈매를 강조하는 화장법을 즐겨 합니다. 컨투어링 메이크업으로 턱과 광대를 살리고, 누드톤 립을 강조해 섹시한 이미지를 연출하죠. 한 커뮤니티에서는 켄달 제너가 한국식 메이크업을 했다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평소의 켄달 제너의 모습과는 다른 느낌인데요.

 

중국 대표 미인 배우, 탕웨이

 

탕웨이는 한국 영화에서도 현빈과 호흡을 맞춰 대중들이 익히 아는 중국 배우입니다. 탕웨이는 기존의 중국 메이크업에서 벗어나 지금까지도 한국식 메이크업을 하고 있는 유명한 배우입니다. 한국의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을 만나 이미지 변신을 성공했는데요. 가름한 턱 선을 가진 그녀이지만 전에는 평평하고 입체감 없는 메이크업으로 장점을 살리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정샘물이 메이크업을 모두 전담하면서 이미지가 확 바뀌었죠. 그녀의 그윽한 눈매를 살려 얼굴이 더 작아 보이게 하며 어울리지 않는 진한 볼 터치는 과감히 줄였습니다. 자연스러움이 관건인 한국 메이크업을 따라 하되,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생기 있는 색조 립 메이크업을 무작정 따라 하기보다는 탕웨이에게 맞는 차분한 톤의 립 메이크업을 하였습니다. 립이나 볼 터치에 힘을 주기보다는 눈을 더 강조하여 부자연스러웠던 과거의 이미지에서 고급진 이미지로 변신을 하였습니다.

러시아 천상계 미모, 다샤 타란

다샤 타란은 모델 겸 유튜버로 활동하는 우크라이나 계 러시아인인입니다. 그녀는 20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입니다. 마치 하늘에서 내려온 미모를 소유하고 있는 그녀는 한국의 투명 메이크업이나 과즙 메이크업을 한 모습을 유튜브나 인스타에 종종 선보입니다. 화장을 하는 순서나 방법도 한국인들과 같아서 구독자들은 친근감을 느끼죠. 과거에는 어두운 색조가 더 들어간 느낌이라면 현재는 청초한 이미지를 살리는 메이크업을 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상 한국메이크업을 한 해외스타였습니다.ㅎㅎ 놀랍네요

+ Recent posts